다음메일 바로가기 찾으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 것으로 알고있는데요. 약 2년 전부터 카카오 계정이 Daum 아이디와 통합이 되기 시작하면서 기존에 다음메일을 보려면 어떻게 해야되나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셨거든요. 즉, 다음메일 바로가기 하시려면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셔야 이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아직도 많은 분들이 헷갈려하십니다. 일단은 아래에 링크를 제공해드릴테니 다음메일에 접속해보세요!
다음메일 바로가기
접속을 하셨다면 위 첫번째 사진처럼 메일함이 보이는 화면으로 바로 넘어갈텐데요. 혹시라도 다음에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라면 로그인을 일단 하셔야 된다는점 유의해주시고요. 혹시라도 본인이 "카카오계정"만 가지고 있다면, 다음메일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Daum 아이디(이메일)을 생성을 해줘야만 합니다. 그래야만 메일함을 생성할 수 있기 때문이죠. 포털이었던 다음의 네임밸류가 있기 때문에 두 회사가 합쳐졌어도 여전히 다음의 기조를 유지하고 있는 듯합니다.
다음메일 바로가기 이용법
이번에는 간략하게나마 다음메일 바로가기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에 익숙하신 분들은 그냥 무시하셔도 좋지만 초보이신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수도 있을 것 같네요. 먼저, 다음메일을 비롯한 모든 메일에서 가장 중요한건 메일쓰기(발신), 수신 기능이죠. 메일함에 들어가면 "메일쓰기'라는 버튼이 바로 보입니다.
받는사람 란에 상대방의 이메일주소를 입력하세요. 그리고 제목을 쓰세요. 이미지라던가 뭔가 첨부할 엑셀파일 등이 있다면 버튼을 눌러서 추가하시면됩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다음메일 바로가기의 내용을 입력하는 부분입니다. 상대방에게 전하고자 하는 말을 입력만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쪽에 "맑은고딕"이라고 되어있는 글자를 클릭하면, 다른 글씨체로 변경도 할 수 있고 오른쪽에 기본적으로 10pt 라고 되어있을텐데, 글자 크기를 변경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밑에 보시면 "예약 발송"에 체크를 하면 메일을 말그대로 정해진 시간에 예약을 해서 상대방에게 발신할수도 있어요. 좋은 기능이지요.
다음메일 바로가기의 받은메일함에는 상대방이 보낸 이메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을 하고나면 그 오른쪽에 나한테 온 이메일을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오른쪽에 이메일을 받은 시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업무처나 상대방측에서 이메일을 보냈다는데 확인이 안되시면요 왼쪽에 "스팸함"을 살펴보세요. 가끔 다음메일에서 기본적으로 설정되어있는 필터링 같은 기능으로 이메일이 걸러졌을 수도 있거든요. 제 경우 스팸메일은 다행히 하나도 없네요.
혹시라도 다음메일 바로가기를 생성하고 싶으신거라면 제 방법을 한번 따라해보세요. 먼저 바탕화면으로 가신다음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세요. 새로만들기를 누르고 바로가기를 누르면, 창이 뜨는데요. "항목 위치 입력" 란에 https://mail.daum.net 이라는 글자를 입력하신 뒤,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이름을 다음메일 바로가기 라고 지정하신 다음에 "마침"을 눌러주면 인터넷 아이콘이 생겼죠? 나중에 메일을 빠르게 보고싶다면 저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들어가지게 될것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다음메일 바로가기에 대해서 글을 작성해보았는데요. 간단하게 이용하는 방법이라던가 유의해야할 점 등을 알려드렸습니다. 바탕화면에 아이콘 만드는 것 까지도 해보았는데 이것은 정말 유용하게 쓰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부족한 글 봐주셔서 너무감사하고요.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다들 행복한 하루되시기 바람니다!!